한글파일(hwp), jpg로 캡쳐해주는 프로그램( 오픈캡쳐-opencapture)v6.7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11-09-16 10:34 조회5,237회 댓글0건

첨부파일

본문

[주요기능]
오픈캡쳐(OpenCapture)는 개인, 기업, 학교, 피씨방, 관공서등 누구나 무료로 사용하실 수 있는 편리한 화면 캡쳐 도구 입니다.
Windows XP 이상 모든 버전(64bit 지원)에서 작동됩니다. (Windows 7, Vista포함)
기본적으로 20여가지의 이미지 포멧(png, jpg, gif, tif, psd, pdf, hdp ...)을 지원하고 있으며, 듀얼모니터를 지원합니다.
다국어 지원은 영문 버전이 내장되어 지원되고 있으며, 수년간 꾸준히 업데이트가 지속되고 있는 국내 최고의 캡쳐 프로그램 입니다.

메인 화면 구성은 상단에 주메뉴와 툴바들이 배치되어있으며, 좌측에 각종 페인트 도구들이 자리잡고 있습니다.
오픈캡쳐를 처음 접하시는 분이시라면 메뉴에서 화면캡쳐 -> 영역지정(단축키는 Shift + Ctrl + R) 를 실행하여, 
캡쳐하고 싶은 영역을 드래그하여 선택해주시면, 바로 캡쳐된 화면을 보실 수 있습니다.

각 메뉴별로 자세한 설명이 이어지니, 차근차근 따라해 보시면 쉽게 익숙해지실 것입니다.^^
도움말은 크게 5가지로 나뉘어 설명이 되어있습니다.

화면 캡쳐(Screen Capture)
이미지 편집(Image Editor)
이미지 효과(Image Effect)
오픈캡쳐 환경설정 (Program Option)
오픈캡쳐 부가기능(Additional Function)


[화면 캡쳐(Screen Capture)]

윈도우 스크롤을 이용하여 한 화면에 다 표시 되지 않는 스크롤 있는 화면을 쉽게 모두 캡쳐 기능부터, 사용자가 직접 지정하여 캡쳐하는 등의 다양한 캡쳐방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캡쳐할 때마다 새로운 탭에 추가 되며, 캡쳐시마다 클립보드로 자동 저장하거나 파일로 원하는 위치에 자동저장 하는 것은 환경설정에서 옵션으로 변경가능합니다.
그리고 캡쳐기능마다 기본 단축키가 설정되어있으며, 이 또한 환경설정에서 단축키 설정을 편하신대로 변경하여 사용가능합니다.
각 각의 기능들은 상황에 따른 강력한 캡쳐기능들을 제공하고 있으니 한번씩 직접 실행해보시면 어렵지 않게 익숙해지실 것입니다.



-영역 지정(Shift+Ctrl+R) : 캡쳐 할 영역을 사용자가 직접 지정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Shift+Ctrl+W) : 윈도우 창 단위로 사용자가 선택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윈도우 스크롤(Shift+Ctrl+C) : 각종 브라우저(인터넷 익스플로어, 파이어폭스, 크롬) 및 MS오피스 제품들의 스크롤있는 화면을 모두 쉽게 캡쳐해 줍니다.
-오브젝트(Shift+Ctrl+Z) : 윈도우 캡쳐와는 다르게 좀 더 세세한 선택이 가능하게 도와줍니다.
-전체 화면(Shift+Ctrl+S) : 화면 전체를 캡쳐해줍니다.
-활성화 윈도우(Shift+Ctrl+A) : 활성화 되어있는 프로그램 화면을 캡쳐 합니다.
-활성화 윈도우의 작업영역(Shift+Ctrl+T) : 활성화 되어있는 프로그램의 화면중에서 프레임이 제거된 내용부분 영역만 캡쳐 합니다.
-고정 된 사각형 영역 안을 캡쳐(Shift+Ctrl+F) : 환경설정에서 지정한 고정크기 사이즈에 맞춰 캡쳐할 영역을 선택가능합니다.
-윈도우 아이콘(Shift+Ctrl+I) : 프로그램 영역을 선택할 수 있으며, 선택하면 자동으로 아이콘을 추출해 줍니다.
-컬러 캡쳐(Color Picker) (Shift+Ctrl+O) : 컬러픽커라고 보통 불리우는 화면에서 원하는 색상을 마우스 위치에서 추출할 수 있는 도구 입니다.
-윈도우 크기 지정(Shift+Ctrl+E) : 윈도우를 사용자가 지정하면, 선택한 윈도우의 사이즈를 수정후에 캡쳐를 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메뉴(Shift+Ctrl+M) : 프로그램의 메뉴나 마우스 우클릭으로 나타난 쉘익스텐션 메뉴들이 나타난 상태에서 메뉴 캡쳐 단축키를 누르면 정확하게 해당 영역만 추출해줍니다.
-마지막 캡쳐 영역(Shift+Ctrl+L) : 바로 직전에 사용한 캡쳐 영역을 다시 캡쳐해주는 기능입니다.
-마우스 커서 캡쳐 : 현 상태의 마우스 커서를 캡쳐해줍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